기자재 지원사업 선택폭 확대 등 요청

  • 등록 2022.12.14 13:01:16
크게보기

고양축협, 후계조합원 간담회 개최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경기 고양축협(조합장 유완식)은 지난 7일 뷔페파크 일산점에서 2세 후계조합원 간담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번 후계조합원 간담회는 주민번호 기준 만 45세 이하이며 부모의 양축사업을 양수 또는 승계받아서 본인 또는 본인 가족의 생계를 축산업으로 이어가는 조합원과 젊은 나이에 축산업을 주업으로 시작한 조합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앞서 유완식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기 계신 젊은 조합원들은 고양축협의 주역이며 미래이다. 고양축협 미래를 향한 젊은 조합원들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하기에 자리를 만들었다.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사료가격 폭등, 각종 환경규제 강화, 금리상승으로 매우 어렵다. 고양축협을 중심으로 힘을 모아 대처하면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후계조합원들은 각종 기자재 지원사업에 있어 조합원들이 원하는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과 젖소 수정란 사업을 통한 개량 지원,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축종별 선진지 견학 실시, 문자나 SNS를 통한 축산 동향(가격·정보) 공유, 축종별 기술교육 강화, 종돈 구입, 축사 임대사업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고양=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