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난 19일~21일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CON 2022 LA’에 참여해 K-Food 소비자체험홍보관을 운영했다.
KCON LA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K-Pop을 비롯해 식문화, 뷰티, 패션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어 한국에 관심있는 현지 Z세대들이 집결하는 대규모 한류 문화행사다.
공사는 이를 겨냥, ‘K-Street Table’을 주제로 이번 소비자체험홍보관을 기획했다.
홍보관에서는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인 떡볶이, 김밥, 붕어빵 등을 직접 시식했다. 아울러 한국계 미국인 인플루언서가 K-Food의 매력을 친근하게 소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장인식 공사 해외사업처장은 “K-Food 소비가 미국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크게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이 어디서나 손쉽게 K-Food를 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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