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춘우 기자]
중국 주요 도시 36개 매장서 판매 개시
한국치즈의 자존심, 임실치즈가 만리장성을 넘었다.
전북 임실치즈농협(조합장 설동섭)이 지난 1일 임실치즈농협 제2공장에서 심민 임실군수와 이진산 농협 임실군지부장, 조합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수출 출고식<사진>을 가졌다.
이번에 수출하는 제품은 임실치즈농협이 개발한 임실스모크치즈로 참나무 훈연제품이다.
대한민국 치즈의 원조 임실치즈는 그동안 다양하고 꾸준하게 제품개발과 생산으로 임실치즈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해 인지도를 높여왔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바이어와 수출 협상 등을 통해 글로벌 유통회사 월마트와 자회사인 샘스클럽을 통해 베이징과 상하이 등 중국 내 주요 도시 36개 매장에서 판매 개시된다.
연간 33톤(11억원 상당)의 수출계약을 맺은 임실N치즈는 중국인의 서양음식문화 확산에 힘입어 새로운 도약이 예상된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동양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된 임실N치즈는 중국에서도 성공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임실 스모크치즈는 임실치즈농협이 자체 연구개발한 저온 훈연방식의 제조공정을 이용한 깊고 담백한 훈연향이 특징이다.
특히 일반치즈에 비해 상온 유통이 가능하고 유통기한이 길다는 것도 수출 제품으로서 큰 장점이다.
임실군은 스모크치즈 생산을 위해 지난해 2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임실치즈농협에 국내 유일의 훈연치즈 생산설비를 지원한 바 있다.
설동섭 조합장은 “이번 중국 수출을 시작으로 독보적인 제품개발과 생산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개척으로 임실N치즈의 명성을 드높이고 축산농가와 지역경제에 크게 이바지하는 임실치즈농협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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