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을 통해 참여자들은 △HACCP 인증제품 소비자 인지도 제고 캠페인 및 홍보 수행(소비자공익네트워크) △공정한 HACCP 심사 및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 식품안전 선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소비자에게 안전한 HACCP 인증 제품 제공 및 제도 홍보(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3사)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게 된다.
특히 2022년 식품안전주간(2022년 5월 7일~21일)을 맞아 HACCP 인증제도 중요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게 된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이번 협약이 HACCP 인증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식품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이끄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