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축협 염소경매시장 갈수록 인기

  • 등록 2022.04.06 10:48:01
크게보기

투명 유통질서 정착·전용 도축장 인프라 조성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불편함 없도록 세심한 뒷받침, 순기능 효과로


충주축협 염소경매시장이 갈수록 염소농가,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북 충주축협 오후택 조합장은 염소 시장이 열리는 매주 화요일 11시면 빠짐없이 참여해 염소 사육 조합원들과 염소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소통하며 경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주축협은 충주지역 염소사육 농가들이 많아 염소농가 조합원들을 위해 2017년 12월 18일 충주 우시장 내 전국 최초로 염소 경매시장<사진>을 개장했다. 

충주축협 염소경매시장이 빠른 시일 내 정착될 수 있었던 것은 유찰된 염소는 재 경매를 실시하고, 구두 거래를 방지하는 등 유통 질서 확립에 따른 순기능 효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경매시장 인근에는 염소전용 도축장(예성실업)이 구축돼 상인들이 염소를 구입하고 쉽게 도축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충주축협 염소경매시장 개장을 계기로 염소시장 질서가 정착돼 상인들은 안심하고 염소를 구입할 수 있고, 농가들은 사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으며, 또한 전국 어디서나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오후택 조합장은 “염소사육 농가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조합 동물병원에서 염소 거세를 담당하며, 조합 TMR 사료 공장에서는 염소 전용사료 생산하는 등 앞으로 염소 사육 조합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 지원하며, 경매시장의 미비한 점은 바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충주=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