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축협 조규용 조합장, ‘함께하는 경기농협 조합장 상’ 수상

  • 등록 2022.02.09 10:23:16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경기 가평축협 조규용 조합장이 지난 1월 24일 경기농협회의 실에서 농협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함께하는 경기농협 조합장 상’<사진>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함께하는 경기농협 조합장 상’은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드는데 선도적인 소임을 다한 우수 조합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조 조합장은 축산분뇨운반 차량 운영으로 축산농가 퇴비처리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경종 농가에 저렴한 퇴비를 납품해 지역 내 갈등을 해소하며 신규점포 개설 등 신용사업의 수익성을 높여 조합원 환원 사업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한 공로로 ‘함께하는 경기농협 조합장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 조합장은 깨끗한 목장 가꾸기 사업을 통한 농가 사육 환경 개선, 축산인 복지향상을 위한 전 조합원 건강 검진 및 독감 예방 접종을 통해 축협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가평 축협의 대표 브랜드인 ‘잣고을 한우’의 판매 촉진, 축산물 유통구조 개선과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클린뱅크 금 등급 달성, 2020년 상호금융 대상 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지역 농촌 소외계층에 축산물 나눔 활동 전개 등 많은 공적으로 이번에 상을 받게 됐다. 
조 조합장은 특히 전국 축산물 군납조합협의회장을 맡아 축산물 군납에 있어 많은 활동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 도모에 힘썼다는 평이다.
조규용 조합장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인 만큼 최선을 다해 가평 축협을 전국 최고의 협동조합으로 육성, 발전시켜 조합을 사랑하는 조합원과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가평축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수원=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