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은 과학이다> 9. 우성양행 ‘원클린액’

  • 등록 2021.11.10 09:38:35
크게보기

특수제법 제조…‘확실한 방역 저지선’ 구축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고 희석배수 ‘경제적’…액상으로 겨울철 사용 편리


우성양행(대표 김수)이 내놓고 있는 원클린액은 겨울철에도 높은 효과를 발휘하는 동물용 액상소독제다.

원클린액은 복합산성제제다. 소독 효과는 광범위하고, 용법에 따라 사용 시 환경 생태계에 유해를 주지 않는다.

좋은 소독제는 유기물(분변, 분뇨 등) 내 침투 효과가 뛰어나야 한다. 아울러 외부환경(햇빛, pH, 경도, 온도 등)에 안정성이 강해야 한다. 또한 취급이 용이하고 살포 시 냄새와 자극이 적어야 한다.

원클린액은 특수제법으로 제조된다. 조성 특허(제10-1440375호, 살균 및 소독 상승효과를 갖는 소독제 및 이의 제조방법)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유기물 환경에서도 세척력, 침투력이 매우 우수하다. 희석배수도 높아 경제적이다. 특히 액상제품이라 겨울철에 잘 녹고, 취급이 편하다.

일반세균류는 물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바이러스(FMD), 돼지유행성설사(PED), 조류인플루엔자(AI) 등 다양한 바이러스를 빠른 시간에 완전히 살멸시킨다. 방역 저지선을 확실하게 구축한다.

한우 5대 질병 중 하나인 우결핵에 대해 살멸 효과를 국내 전문 연구기관에서 검증받았다.

우성양행은 “많은 세균·바이러스는 추운 환경에서도 장기간 생존한다. 이에 따라 오랫동안 효능을 유지할 수 있는,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소독제 사용이 차단 방역 기본”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클린액은 이러한 요건을 모두 충족해 축산농가, 거점소독시설 등에서 ASF, FMD, PED, AI, 우결핵 등 다양한 질병 방역 소독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