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은 과학이다> 8. 베타코리아 ‘제톡스<ZETOX>’

  • 등록 2021.11.03 10:25:47
크게보기

곰팡이독소·곰팡이·유해세균 잡는 ‘3 in 1 시스템’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생산성 감소 주범' 곰팡이독소 흡착·제거

효과 탁월해 큰 인기…재구매율 매우 높아


곰팡이에서 내뿜는 곰팡이독소(마이코톡신)는 축산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주범이다. 곰팡이독소에 오염된 사료는 맛이 없어진다.

또한 영양분 흡수를 감소시키고, 대사기능을 손상시킨다. 결국 사료효율은 줄고, 가축 사료섭취량이 감소한다. 

게다가 면역력을 약화시킨다. 백신역가를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곰팡이독소는 전세계적으로 널려 있다. 최근에는 기상이변에 따라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계절을 가리지 않는다.

축산전문가들은 곰팡이독소를 잡아내는 것이 생산성 향상을 이끌어내는 지름길이라고 조언한다.

베타코리아(대표 강현봉)가 내놓고 있는 ‘제톡스(ZETOX)’<사진>는 이러한 곰팡이독소를 흡착해 없애버리는 곰팡이독소 흡착제다. 항곰팡이, 항박테리아 효과도 우수하다.

곰팡이독소, 곰팡이, 유해세균을 한번에 해결하는 ‘3 in 1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작용기전이 과학적이다. ‘제톡스’에 함유돼 있는 피로피온산은 세균에 침투해 수소이온을 세포밖으로 배출한다. 이 때 세균은 DNA 복제가 억제돼 사멸된다.

실험 결과, 곰팡이 발생이 뚝 떨어졌고 증체량, 사료요구율, 대사에너지 등 생산성 지표는 크게 개선됐다.

증체, 비유, 산란, 균일도, 설사예방 등에서 생산성이 좋아졌다는 현장적용 사례도 무수히 많다.

탁월한 효과에 힘입어 ‘제톡스’는 축산농가로부터 큰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써본 농가들이 다시 찾는 재구매율이 매우 높다.

강현봉 대표는 “아직 곰팡이독소에 대한 인식은 저조하다. 곰팡이독소가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까닭이 크다”며 “하지만 그 피해는 상상 이상이다. ‘제톡스’가 곰팡이독소 피해를 막아내는 ‘생산성 지킴이’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