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사이드, 우수 기업연구소·우수벤처기업 선정 겹경사

  • 등록 2021.09.28 14:23:29
크게보기

동약제조 연구소 지정...지속성장·일자리·연구개발 부문 성과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작년 대비 4배 연구비…전북 정읍 이전 투자 협약 성장 박차


케어사이드(대표 유영국)가 지난 6월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에 이어 최근 올해 ‘우수벤처기업’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케어사이드는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1년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기업 부설 수의임상·의약연구소가 지정됐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기업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 성과가 탁월한 기업 부설연구소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올해 상반기에 100여개의 기업 부설연구소가 지정 신청을 접수했다. 이 중 발표평가와 현장평가, 종합심사 등 3단계 평가를 거쳐 제조업 분야 19개, 서비스 분야 10개 기업연구소가 선정됐다. 
케어사이드는 동물용의약품 전문회사로 제조업 분야에 선정돼 3년 간 국가R&D사업 선정 우대를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다.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 우수벤처기업 인증사업은 비상장 벤처기업 대상 최근 3년간의 경영성과를 토대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거나,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곳을 발굴해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약 30% 더 많은 370여개의 벤처기업이 신청서를 접수했다. 이 중 83개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부문은 7개로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연구개발, 스타트업, ESG경영, 지역우수벤처 부문이 있다.
케어사이드는 지속성장, 일자리, 연구개발에 중복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처럼 3개 부분 이상 중복 선정된 벤처기업은 83개 기업 중 9개 기업이 유일하다.
케어사이드는 지난 3년간 2배 이상의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대비 연구비 투자규모를 4배 이상 늘려 대규모 성장을 위한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백신 개발회사로 유일하게 가축병성감정기관, 동물용의약품 임상시험 실시기관, 동물용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으로 동시 지정돼 있다.
유영국 대표는 “올해에는 6월 전북 정읍 첨단산업단지에 본사, 공장, 연구소 등 이전을 골자로 한 400억원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과기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벤처기업협회 우수벤처기업 선정까지 기업 성장에 분수령이 될 사건들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그동안 노력한 결실을 확인하고, 더 큰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해라고 생각한다. 케어사이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동물용의약품 전문회사로 성장해 수준 높은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