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 / 에콜그린텍 ‘에콜그린 미트패드’

  • 등록 2021.08.10 19:27:48
크게보기

축산물 닿는 부분까지 미세플라스틱 걱정 NO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생분해 식물유래 친환경 제품…신선도 오래 유지


에콜그린텍(대표 이광용)은 친환경 식물 유래 생분해성(PLA, Poly Lactic Acid) 축산물 미트패드 ‘에콜그린 미트패드’<사진>를 출시했다.

축산물 미트패드는 포장재 바닥 위에 놓여 축산물에서 나오는 핏물, 기름, 물 등을 흡수해 축산물을 청결하게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기존 미트패트의 경우 화학흡수제를 사용해 미세플라스틱 위협 등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었다.

‘에콜그린 미트패드’는 축산물 닿는 부분부터 바닥면까지 모두 식물유래 성분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흡수제는 전분, 마린, 펄프, 셀룰로오즈, 목분 등으로 구성돼 있는 자연순환형 식물성 생분해 고흡수제다. 이 기술은 특허출원돼 있다.

‘에콜그린 미트패드’는 이러한 친환경 기술을 통해 미세플라스틱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무접착제, 무인쇄 기술을 적용해 환경호르몬이 없다.

특히 매립 시 100% 생분해되며, 소각 시에는 탄소 배출량이 매우 적다.

이와 더불어 ‘에콜그린 미트패드’는 우수 흡수력과 항균력을 갖추어 축산물 품질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켜 준다.

에콜그린텍은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와 충분한 테스트 결과, 이러한 환경성과 기능성을 입증해냈다.

에콜그린텍은 15년 이상 축적된 PLA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패드, 성인용 패드, 샤워기 필터, 공기청정기 필터 등으로 사업영토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에콜그린텍 관계자는 “미세플라스틱 등 먹거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폐기물 등 환경보호 요구도 크다”며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적극 부응, 앞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