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동물위생시험소, 농촌지역 반려동물 대상 수의봉사 활동

  • 등록 2021.05.04 21:04:25
크게보기

예방접종 등 의료지원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충북동물위생시험소(소장 김창섭)는 지난 4월 25일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묘암리에서 농촌지역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사진>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충북동물위생시험소와 청주동물원, 충북대 수의과대학 수의전문가 동물복지문제연구소어웨이가 지원하고 문의면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했다. 
수의전문가들은 농촌에 살면 동물병원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심장사상충 검사와 감염병 예방접종을 통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또한 중성화 수술을 병행해 무분별한 개체수 증식과 유기동물화를 억제하고 노약자 등이 야생동물에 받을 수 있는 위험요소를 방지할 계획이다. 
김창섭 소장은 “농촌지역 반려동물 의료봉사는 한 달에 한 번씩 주말에 실시해 문의면을 시작으로 점차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반려동물 수의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해 동물복지 증진과 공공기관 수의사 업무역량 강화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청주=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