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자극 토마호크·돈마호크 스테이크 인기

  • 등록 2021.05.04 20:25:45
크게보기

손도끼 모양 비주얼에 맛 일품…캠핑·가정용 수요 확산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5월 가정의 달이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은 이 때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축산물이 있다.
바로 '토마호크', '돈마호크'다. 토마호크는 과거 인디언들이 사용하던 묵직한 손도끼다. 이 이름을 딴 ‘토마호크 미사일’은 꽤 익숙하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소 갈비뼈를 따라 뼈와 고기를 길게 도려낸다. 갈비뼈가 인디언 손도끼 ‘토마호크’와 유사하다. 돼지고기에서는 ‘돼지 돈(豚)’을 붙여 ‘돈마호크’라고 부른다.
이 토마호크·돈마호크가 최근 캠핑 붐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일단 두툼하고도, 잘 생긴 비주얼이 압권이다. 고급 부위인 만큼, 맛도 일품이다.
감성캠핑족들에는 이에 견줄만한 먹거리가 없다. 사진찍어 SNS에 올리면 제법 폼난다.
토마호크·돈마호크는 코로나19 속 가정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인터넷 등을 통해 접한 레스피를 활용, 그럴싸한 토마호크·돈마호크 스테이크를 만들고, 레스토랑 분위기를 잡는다. 홈파티용으로도 좋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도 발빠른 행보다.
홈플러스는 이달 26일까지 토마호크·돈마호크를 할인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GS25는 지난달 말 편의점 업계 처음으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내놨다.
이밖에 많은 축산물 가공·유통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참여하며, 토마호크·돈마호크 스테이크 시장을 달구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