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기획>새해 대박 예감 5. 베타코리아 ‘녹시펌<NoxiFerm>’

  • 등록 2021.02.09 11:16:34
크게보기

질병·고온 피해 방지, 두마리 토끼 다 잡았다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식물추출 강력 항산화 물질…‘Oil in Water’ 특수기술

더위스트레스 완화·면역력 증강…현장 효과 속속 입증


베타코리아(대표 강현봉)가 수입·공급하고 있는 ‘녹시펌(NoxiFerm)’은 친환경 더위스트레스 완화제이면서 항생제 대체제다. 덴마크 R2Agro사에서 생산한다. 

‘녹시펌’ 주성분은 비타민E보다 3배 이상 강력한 항산화 효력을 발휘하는 식물 추출 항산화 물질이다. 

또한 글로콘산나트륨을 함유해 생체 내 단쇄지방산(SCFA) 생성을 돕는다.

여기에 ‘Oil in Water’라는 특수기술이 접목돼 세포막(지용성)과 세포질(수용성)에 동시 작용한다.

이러한 ‘녹시펌’ 성분과 기술은 더위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고, 사료섭취량을 유지토록 한다. 대장 내 단쇄지방산(SCFA) 생산을 촉진시키고, 장내 융모세포 발달을 유도한다.

특히 면역력을 증대해 가축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녹시펌’은 수많은 실험과 현장적용을 통해 그 효능을 확실히 입증받고 있다.

‘녹시펌’을 돼지에 급여한 결과, 대조군 대비 도태에 의한 모돈 폐사율이 47.5%나 감소했다. 게다가 고온 환경에서도 사료섭취율이 증가했고, 포유기간 동안 모돈 채식량이 줄지 않았다. 

자돈 이유체중이 늘어나는 등 생산성 개선효과도 컸다.

닭 더위스트레스 완화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였다.

닭에게 ‘녹시펌’을 급여했더니, 더위스트레스를 뚝 떨어뜨렸을 뿐 아니라 일일증체량과 사료요구율이 크게 향상됐다. 폐사율은 확 줄었다.

강현봉 대표는 “축산현장에서는 가축질병이 여전히 줄지 않고 있다. 더불어 이상기후와 함께 고온피해가 심각하다. ‘녹시펌’이 질병과 고온 이 두 고민을 한꺼번에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