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중 조합장<속초양양축협>, 축산 선진화 유공 대통령 표창

  • 등록 2021.02.03 11:25:13
크게보기

한우 고급화 선도·공동방역활동 등 귀감

[축산신문 홍석주 기자]


38년간 축산인 실익증대·축산 발전 기여


이양중 속초양양축협 조합장이 축산업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월 22일 속초양양축협 회의실에서 대통령상 표창 전수식이 열렸다.

이날 표창 전수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으로 김태환 축산경제 대표, 도내 조합장, 안병우 농협사료 대표, 이종현 농협사료 강원지사장 등 최소의 인원만이 참석한 채 진행됐으며 표창은 김태환 대표가 전수<사진>했다.

축산업 선진화 유공자로 이날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양중 조합장은 1982년 축협에 입사한 이래로 38년간 축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했으며 강원한우 브랜드 사업 활성화, 한우개량 현대화 시설 추진 등 축산농가의 실익증대와 축산분야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특히, 이양중 조합장은 전국 공동방제단 방역 강화 1위 달성, 한우사업 부문 연도대상, 도내 고급육 1등급 이상 출현율 1위 등의 업적을 남기는 등 지역축산 발전에 귀감이 되고 있다.   

김태환 대표는 “38년간 축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이양중 조합장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축산업 선진화를 위한 기수역할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말했다.

이양중 조합장은 “그동안 축산농가들과 희노애락을 함께하며 축산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사업에 주력한 결과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부국축산, 행복한 농촌의 이정표 제시를 위해 앞으로 더욱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속초=홍석주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