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김제완주축협은 코로나19로 식당운영에 어려움이 따르자 ‘고기양을 20% UP하고, 가격은 1천원 DOWN’하는 운영으로 포장판매를 실시하고 비대면 시대에 따른 참예우 도시락을 런칭 판매하는 한편, 드라이브 스루 판매와 배달판매를 병행 실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워진 것을 감안해 지역 고객과 함께 하고자 저가메뉴인 참예우 실속세트와 한우탕 등을 신규 추가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평가대회에서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창수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시름이 깊은 시기임에도 많이 찾아주신 조합원과 고객들께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조속히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창수 조합장은 지난 2019년 11월 전국 농·축협 최초로 지점장을 4급 이하의 전직원을 대상으로 일부 사업장의 지점장을 공모하는 ‘책임경영직원 공모제도’를 신설하고 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지점장을 선정해 해당 부서에 배치하는 파격적인 인사시스템을 시범 실시했다.
이러한 결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속에서도 전주김제완주축협의 참예우한우명품관은 전주시에서 지정한 안심식당으로 선정되고, 매출 또한 전년 대비 약 20% 성장하는 성과를 달성하며 새로운 변화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