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 툴라스로마이신 ‘툴라젠-주’ 출시

  • 등록 2020.08.12 10:31:01
크게보기

런칭세미나서 소·돼지 호흡기 치료·증체 효과 소개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은 지난달 23일 충북 청주에 있는 오송SB플라자에서 ‘툴라젠-주’ 런칭 세미나를 열고, 제품 출시를 알렸다.
‘툴라젠-주’는 툴라스로마이신을 주성분으로 한 주사제다. 
돼지와 소의 세균성 폐렴치료 등에 치료효과를 나타내며 1회 주사로 15일간 약효가 지속된다. 이를 통해 농장의 출하량 증가에 도움을 준다. 
세미나에서는 툴라스로마이신 작용원리, 툴라스로마이신과 백신, 툴라젠 생동성시험, 농장에서 혈중농도 측정, 농장 증체율 실험, 툴라젠 적용가능성 등 이론적인 부분과 실제농장 적용사례가 발표됐다.
이날 녹십자수의약품 문형준 박사, 박치환 수의사는 실험과 현장적용 결과, ‘툴라젠-주’가 각종 호흡기 질병을 치료했을 뿐 아니라 폐사율을 최소화해 생산성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유자돈, 육성돈, 후보돈 적용 시 호흡기 치료 등에 탁월했고, 특히 밀사된 이유자돈의 증체량 증가와 더불어 2-site 농장 자돈 전출체증 증가 효과가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나승식 대표는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녹십자수의약품을 다짐하면서 전국 농가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