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은 조합장<진천축협 >, 이달의 우수조합장에

  • 등록 2020.05.11 10:03:34
크게보기

양축현장 지원 위한 퇴비유통조직 모범적 운영
지역사회 공헌·축산환경 개선 활동에도 적극적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충북 진천축협 최병은 조합장<사진>이 이달의 우수조합장에 선정돼 지난 6일 충북 농협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패를 받았다. 
최병은 조합장은 취임 이래 흔들림 없는 리더십과 투철한 사명감, 헌신적인 노력으로 내실 있는 경영기반을 다지며 조합원들의 권익 향상과 소득 증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전 국민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과의 고통분담 차원으로 착한임대인 운동에 적극 동참해 한우플라자 임대료를 한시적으로 50% 인하해 줘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 제도에 대비해 농가 지원을 위한 퇴비유통조직을 모범적 운영한 결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퇴비유통 전문조직 최종 대상자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진천축협은 조합원을 대상으로 축분 퇴비화 기술 및 부숙도 관리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양축현장 교반관리 및 컨설팅을 통해 생산된 양질의 퇴비를 농경지에 살포, 자연순환농업 활성화에도 앞장서 나간다는 계획이다. 
진천축협은 축산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적극 앞장서는 조직체로 평가받고 있다. 
진천축협은 ‘깨끗한 축산농장 가꾸기’ 일환인 축사 주변 방취림 조성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냄새 없는 축산, 친환경 이미지 구축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최병은 조합장은 “진천축협을 보다 투명하고 조합원들로부터 신뢰받는 조합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긴밀한 현장소통을 통해 조합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조합원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발굴해 조합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진천=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