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부안축협, 인터넷쇼핑몰 부문 대상 ‘쾌거’

  • 등록 2019.12.24 19:46:31
크게보기

‘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아시아브랜드대상’서
참예우 가공후 온라인·모바일·어플 통해 주문 판매

[축산신문 김춘우 기자]


고창부안축협(조합장 김사중·사진)의  ‘아이엠미트’가 대한민국 중소기업연합에서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아시아브랜드대상’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엠미트’는 축산물 인터넷쇼핑몰 브랜드로서 도축된 지역축산물(참예우)을 고창부안축협에서 가공하여 온라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이엠미트’는 축산물의 도소매 단계에서 사용되는 부분육(예:등심, 안심 등)형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일반 소비자들도 도소매업자(정육점, 식당 등)가 구매하듯이 구매하기 때문에 유통마진 절감으로 가격인하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단, 고기 정육작업이 미숙한 소비자들은 별도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완벽하게 손질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상품양이 너무 많아 부담스러워 구매를 고민 할 경우, 필요부분만 예약구매 신청을 하면 관리자가 여러 소비자들을 연결하여 공동구매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김사중 고창부안축협 조합장은 “이렇게 유통마진을 줄여 나가는 것이 생산 농가를 위한 길이며, 결국엔 소비자들에게도 이득이 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다.   

■고창=김춘우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