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송이축제와 함께한 ‘강원한우’

  • 등록 2018.10.08 10:55:53
크게보기

속초양양축협·강원한우조공법인 소비홍보활동
한우협·양돈협 양양지부도 무료시식 행사 전개

[축산신문 홍석주 기자] 속초양양축협(조합장 이양중)은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천일), 생산자단체와 함께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나흘간 열린 양양 둔치송이축제장에서 강원한우 소비촉진 행사<사진>를 실시해 축제기간 내내 축제를 찾아 온 전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청정 강원한우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양중 속초양양축협장은 “송이하면 양양산으로, 향이 진해 맛과 품질의 우수성이 국내 최고임을 자타가 인정하고 있다”며 “이러한 양양송이와 강원도 청정 한우브랜드인 강원한우와의 만남은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양 둔치송이축제 기간 내내 강원한우의 소비촉진을 위해 강원한우 주부회원은 셀프식당을 운영해 강원한우의 참맛을 알렸으며, 관광객에게 전단지를 나눠주는 홍보활동도 펼쳤다. 
이 행사를 위해 강원한우 주부회원들은 하루에 25명씩 조를 이뤄 순차적으로 참여했으며, 행사를 통한 수익금의 일부는 불우이웃과 저소득층자녀 돕기 성금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국한우협회 양양지부(지부장 박병인)와 대한한돈협회 양양지부(지부장 류재문)도 축제기간 동안 무료 시식행사를 전개해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맛보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뜨겁게 했다.  
■양양=홍석주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