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여주G한우 생산성 ‘업그레이드’

  • 등록 2017.07.19 11:46:42
크게보기

여주G한우연구회·한우협 회원농가 교육 실시

[축산신문 ■여주=김길호 기자]


여주G한우연구회와 한우협회 여주시지부는 지난 12일 여주축협 강변하나로 마트 대회의실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가축방역 및 한우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 여주축협의 협조를 얻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이재덕 여주축협장, 신성교 G한우연구회장, 여주시청 권병렬 축산과장을 비롯해 회원 1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교육에 앞서 이재덕 조합장은 “오늘 교육이 여주G한우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우리 축산은 무허가축사 적법화를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축산을 영위해야 한다. 농가 스스로 축산환경 개선에 동참하고 아름답고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에 동참해 질병없는 축산을 해야만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신성교 회장은 “이번 교육이 여주 G한우와 G한우연구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연구회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갖고 동참해 달라”고 주문했다.
권병렬 과장은 “여주시 조례 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축산농가 입장에서는 부족하겠지만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허가축사 적법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관심을 갖고 적법화이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교육은 여주시 김현신 방역팀장으로부터 ‘가축방역’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여주시 김현택 주무관으로부터 축산실태조사서 작성에 대해 강의가 전개됐다. 또 행정안전부 러브코리아 홍보대사인 방송인 이재성씨로부터 ‘한우인의 단합과 상생’이란 주제의 특별강연이 펼쳐졌으며, 이어 G한우연구회 이준섭 이사로부터 ‘한우번식우 사양관리와 생산성 향상 기술교육’을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여주=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