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축협 20년 갈증 풀었다

  • 등록 2017.07.05 11:25:00
크게보기

증평지점 이전 신축…금융 서비스 향상 새 전기
축산물 전문점 등 복합공간으로 이용 편의성 증진

[축산신문 ■증평=최종인 기자]


괴산증평축협의 20년 숙원사업이던 증평지점 이전 준공이 마침내 완료돼, 금융사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괴산증평축협(조합장 박희수)은 지난달 28일 증평군 증평읍 중앙로 169에서 홍성열 증평군수, 연종석 군의장을 비롯해 관내 축협 조합장, 축산단체 협의회장, 조합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증평지점 신축 준공식<사진>을 개최했다.
이번에 신축된 증평지점은 대지 290평에 연건평 520평으로 총 공사비 46억원이 투입,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준공됐다. 1층에는 금융점포와 축산물판매장, 2층 축산물 전문식당, 3층은 회의실로 사용된다.
그 동안 괴산증평축협의 금융점포인 증평지점은 재래시장 내에 위치해 있다 보니 많은 불편과 민원을 초래하며 금융서비스 제공에 있어 제한적인 요인이었다는 것이 조합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괴산증평축협은 유동인구가 많은 밀집 주거지역으로 증평지점을 이전 신축함에 따라 신용사업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2층에 마련된 축산물 전문식당 또한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질 좋은 한우고기를 제공할 수 있는 판매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층에 마련된 대회의실 및 소회의실은 1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향후 다양한 문화강좌를 무상으로 제공해 조합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박희수 조합장은 “오늘은 조합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증평지점 이전 신축으로 금융사업 활성화의 새전기가 마련된 뜻 깊은 날”이라며 “괴산증평축협은 앞으로 더욱 지역주민들과 상생하는 조합, 축산인의 권익을 대변하는 조합으로서 역할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증평=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