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축협(조합장 성영욱)은 지난 8일 상주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명실상감한우 브랜드 회원농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명실상감한우 브랜드 총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브랜드 운영협의회장 및 감사 선출, 브랜드 규약 개정 보고 등이 논의됐으며, 총회 후 ‘브랜드 성공전략 및 활성화 방안 교육’에 대해 회원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대학교 이상무 교수는 이날 교육을 통해 명실상감한우의 성공전략과 사업 활성화를 통한 고급육 생산 및 농가 소득증대 등 명실상감한우 브랜드의 시장경쟁력 강화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성영욱 조합장은 “명실상감한우 브랜드 가치는 지자체와 축협, 축산농가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며, 품질의 고급화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명실상감한우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 신뢰기반을 굳건히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주시축산물공동브랜드 명실상감한우는 2010년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과 서울G20 공식만찬 명품한우로 지정, 2017년 소비자시민모임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등 대한민국 대표 축산물브랜드로서 기세를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