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에 계란 넣으면 비타민E 흡수 증가

  • 등록 2016.11.18 10:27:23
크게보기

미국 퍼듀대 연구팀, ‘영양학 저널’ 최근호에 발표

[축산신문 서혜연 기자]

 

샐러드에 계란 세 개를 더하면 채소의 비타민E 흡수량이 4∼7배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퍼듀대학 연구팀은 ‘영양학 저널’(Journal of Nutrition) 최근호에 실린 논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퍼듀대 영양과학과 웨인 캠벨 교수는 “비타민E는 미국인이 두 번째로 부족하게 섭취하는 영양소다. 그러나 소비자가 채소 샐러드에 계란을 추가하기만 하면 아주 간단히 비타민 E를 보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건강한 젊은 남성 16명을 대상으로 각각 샐러드에 계란 무첨가, 계란 1.5개(75g) 추가, 계란 세 개(150g)를 추가해 제공하고, 비타민E가 몸에 어느 정도 흡수되는지를 살폈다. 채소 샐러드에 계란 세 개를 추가했을 때, 비타민E의 체내 흡수율이 4∼7배 증가한다는 것이 이 연구의 결론이다.
계란엔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 외에 반드시 음식을 통해 보충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 소량의 비타민 E가 들어 있다.
연구팀은 “계란 같이 비타민 E가 함유된 식품을 샐러드와 함께 섭취했을 때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며 “이는 궁합이 맞는 식품을 함께 먹으면 영양학적 가치가 개선된다는 의미”라고 해석했다.

서혜연 west-sea@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